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수도권 오전 8시 전후 태풍 최근접…출근길 조심하세요

<앵커>

서울 등 수도권은 다행히 태풍의 오른쪽 위험 반원에 들지는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잠시 뒤 출근 시간에 태풍의 영향을 꽤 받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서울 동작대교에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정다은 기자, 서울 상황은 어떻습니까?

<기자>

네, 서울은 빗줄기가 거세졌다 약해지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제가 나와있는 이곳 동작대교는 현재는 바람이 거의 불지 않는 상태인데요, 바람이 거세지 않다 보니 한강 둔치에 있는 나무들도 크게 흔들리지 않고 있습니다.

올림픽대로도 정상적으로 통행이 가능한 모습입니다.

새벽 3시부터 서울과 경기, 인천 등은 태풍 주의보가 발효됐습니다.

서울과 수도권의 예상 강우량은 30~80mm입니다.

태풍은 아침 6시쯤 대전에서 북동쪽으로 이동하기 시작해 오전 8시 전후면 수도권에 가장 근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참 출근 시간이니 출근 전에 비와 바람 상황을 꼼꼼히 살필 필요가 있겠습니다.

수도권 기상청은 태풍이 수도권을 관통하지는 않지만, 새벽 3시부터 초속 15m 이상의 강풍의 반경에 들기 때문에 수도권에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 옹진 등 도서지역은 순간 최대 풍속 19.7m의 강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한강 홍수 통제소는 강우량에 따라 어제부터 한강 3개 보의 수문을 조절하기로 하고 비상근무에 나섰습니다.

또 한강 홍수 통제소는 괴산댐과 광동댐 등 댐 2곳의 방류를 허가한 상태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