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인니 롬복 추가 강진 최소 10명 사망

인니 롬복 추가 강진 최소 10명 사망
인도네시아의 유명 휴양지인 롬복 섬에서 또다시 규모 6.9의 강진이 발생해 최소 10명이 숨졌습니다.

현지시간 어젯밤(19일) 10시 56분 롬복 섬 북동부 블란팅 지역에서 2.1㎞ 떨어진 곳에서 규모 6.9의 강한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미 지질 조사국 USGS는 지진 발생 직후 규모를 7.2로 발표했다가 곧바로 6.9로 수정했습니다.

인도네시아 기상기후지질청(BMKG)은 이번 지진의 규모를 7.0으로 측정했습니다.

진원의 깊이는 25.6㎞였고, 쓰나미 경보는 발령되지 않았습니다.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 BNPB의 수토포 푸르워 누그로호 대변인은 트위터를 통해 "동 롬복에서 4명, 서 롬복에서 1명이 각각 숨졌고, 이웃 숨바와 섬에서도 5명이 무너진 잔해에 깔려 숨졌으며 중상자는 24명"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어제 정오쯤엔 규모 6.3의 지진이 일어나 심장마비 증상을 보인 주민 한 명을 포함해 두 명이 목숨을 잃기도 했습니다.

재난당국은 어제 발생한 두 차례 지진으로 1천800여채의 건물이 무너지거나 파손된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전력공급이 끊기면서 섬 곳곳이 정전돼 피해 파악이 쉽지 않아 실제 피해 규모는 이보다 클 수 있습니다.

한국인 사상자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 관계자는 "아직 한국인의 인적 피해 신고는 접수되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사진=AFP/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