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서울대공원 토막시신 오늘 부검…"10일 전후 살해된 듯"

서울대공원 토막시신 오늘 부검…"10일 전후 살해된 듯"
서울대공원 토막살인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은 오늘(20일) 시신을 부검해 사망원인을 밝힐 예정입니다.

살해된 남성의 휴대전화 통화명세를 분석한 경찰은 이달 10일 전후 살인사건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 과천경찰서는 피해자와 최근까지 전화 통화한 주변인들을 위주로 탐문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경찰은 숨진 A(51)씨가 지난 10일 전후까지 휴대전화를 사용한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살인사건은 이때쯤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또 서울대공원 뒷길에서 1주 전부터 무언가 부패한 냄새가 났다는 참고인 진술로 미뤄, 살인범은 범행 후 하루 이틀가량 시신을 보관한 채 훼손한 뒤 현장에 유기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과천은 작은 도시임에도 CCTV가 다수 설치돼 있어 유기 시점만 나오면 용의자 추적은 크게 어렵지 않을 거란 분석도 나옵니다.

현재 경찰은 시신이 발견된 현장을 다녀간 렌터카들을 중심으로 용의차량을 선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경찰은 오늘 오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시신을 부검해 사망원인을 조사합니다.

경찰은 시신 얼굴에 난 상처가 사인과 직접 관련성이 있는지도 살펴볼 예정입니다.

숨진 A씨는 20여년 전 집을 떠나 가족과 거의 연락을 하지 않은 채 지내왔으며, 주소지로 등록된 곳은 경기도에 있는 한 식당으로 자신이 수년 전 일하던 곳이었습니다.

현재로써는 A씨의 정확한 생전 거주지가 확인되지 않는 셈입니다.

앞서 어제 오전 9시 40분쯤 과천시 과천동 서울대공원 장미의언덕 주차장 인근 도로 수풀에서 머리와 몸, 다리 등이 분리된 토막시신이 발견됐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