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문재인 구두' 모델 된 이효리·이상순 부부…출연료는 구두 한 켤레

[스브스타] '문재인 구두' 모델 된 이효리·이상순 부부…출연료는 구두 한 켤레
가수 이효리, 이상순 부부가 수제화 브랜드 '아지오(AGIO)'의 광고 모델로 나섰습니다.

'아지오'의 제조사 '구두 만드는 풍경' 유석영 대표는 지난 14일 한 매체를 통해 "여성화 모델을 두고 고심하던 중 직원 한 명이 유시민 작가와 유희열과 함께 밥을 먹게 됐다"며 "모델에 대한 고민을 들은 유희열이 이효리를 모델로 기용하는 게 어떠냐고 제안했다"고 밝혔습니다.

유 대표의 전화를 받은 이효리는 흔쾌히 수락했다고 합니다.

이효리, 이상순 부부는 최근 아지오 광고 카탈로그를 촬영했으며 오는 9월부터 시중에 배포될 예정입니다.
이효리 이상순 '문재인구두' 모델
특히 이효리, 이상순 부부는 이번 광고 모델료로 촬영 당시 신었던 구두만 한 켤레씩 받은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했습니다.

앞서 유 작가와 유희열도 모델료 없이 이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활동한 바 있습니다. 
이효리 이상순 '문재인구두' 모델
'아지오'는 지난해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 직후 5·18 광주민주화운동 기념식 당시 신은 모습이 찍힌 사진으로 유명해졌습니다. 당시 사진에는 무릎 꿇고 참배하던 문 대통령의 다 낡아 해져 구두 밑창의 모습이 드러나 있습니다. 이후 이른바 '문재인 구두'라는 이름으로 이름을 알린 '아지오'는 청각 장애인이 모여 만든 수제화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주목받았습니다.

문 대통령은 2012년 국회의원 회관에서 열린 장애인 기업 구두 판매행사장에서 구두를 직접 샀습니다. 대통령 취임 후 구두를 다시 사려 했지만, 안타깝게도 회사가 재정난을 겪다가 폐업하는 바람에 살 수 없었습니다. 
이효리 이상순 '문재인구두' 모델
아지오의 폐업 소식에 여러 곳에서 후원이 이어졌고, 4년 반 만에 공장은 다시 문을 열고 일어설 수 있었습니다.

한편 이효리, 이상순 부부는 최근 JTBC '효리네 민박' 시리즈를 통해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구성=오기쁨 에디터, 사진='사회적협동조합구두만드는풍경', JTBC '효리네민박', 연합뉴스)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