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수도권] 옥수수 수염 꾸준히 먹었더니…콜레스테롤 수치 '뚝'

<앵커>

다음은 수도권 뉴스입니다. 오늘(16일)은 옥수수수염이 혈관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소식을 중심으로 전해드립니다.

수원지국에서 이영춘 기자입니다.

<기자>

네, 농촌진흥청과 단국대의 공동연구 결과인데요, 옥수수 수염에 든 메이신 계통 물질이 동맥경화증 원인의 하나인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농진청에 따르면 7주 동안 고지방을 먹인 쥐와 옥수수 수염 추출물을 함께 먹인 쥐를 비교했더니 추출물을 먹인 쥐의 콜레스테롤 함량이 18%, 중성지방은 38% 줄었습니다.

[김우경 교수/단국대 식품영양학과 : 옥수수 수염 추출물을 고지방식과 같이 먹었을 때 간에서 콜레스테롤 합성이 굉장히 억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농진청은 옥수수 수염 성분 추출방법을 특허 출원 하는 한편, 추출물을 활용해 다양한 건강식품 개발에 나설 계획입니다.

---

경기도가 이재명 지사 취임 이후 첫 조직개편을 단행했습니다.

김희겸 행정부지사가 발표한 개편안을 보면, 남북협력과 교류강화를 위해 평화부지사 산하의 평화협력국이 통일기반조성과 DMZ 정책을 관장하며 철도, 건설, 교통국 등 SOC 조직을 일원화해서 남북연결 철도와 도로망 확충 등에 힘쓰기로 했습니다.

또 도의회와 협치를 강화하기 위해 소통협치국을 새로 만들며 특별사법경찰단 인원을 103명에서 159명으로 증원해 민생경제범죄에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입니다.

---

'수원 발레축제'가 다음 주 개막합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수원 발레축제는 수원시가 주최하고 유니버설발레단과 서울발레시어터 등 6개 발레 단체로 구성된 협동조합이 주관하는데요, 6개 발레단은 24일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26일까지 사흘 동안 매일 1편씩 모두 18편의 작품을 선보입니다.

특히 행사 기간 아동과 성인을 대상으로 발레 체험교실이 진행되며 자유 공연도 펼쳐집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