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방탄소년단, '페이크 러브'로 美 레코드산업협회 '골드' 또 받아

방탄소년단, '페이크 러브'로 美 레코드산업협회 '골드' 또 받아
K팝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레코드산업협회로부터 세 번째 '골드' 인증을 받았습니다.

미국 레코드산업협회는 앨범과 디지털 싱글 판매량에 따라 50만 장이 넘었으면 골드, 100만 장이 넘으면 플래티넘, 200만 이상 멀티 플래티넘, 천만 이상 다이아몬드 인증을 주는데, 방탄소년단의 최근 히트곡 '페이크 러브'가 디지털 싱글로 골드 인증을 받은 겁니다.

디지털 싱글은 디지털 다운로드와 오디오/비디오 스트리밍을 포함해 집계합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 2월 '마이크 드롭'과 '디엔에이'로도 골드 인증을 받은 바 있습니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은 우리 시간으로 어제(14일)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의 '소셜 50' 차트에서 57주 연속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팝스타 저스틴 비버가 세운 종전 기록인 56주 연속 1위를 깬 것으로 지난해 7월 29일부터 지금까지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겁니다.

'페이크 러브'가 수록된 정규 3집도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77위를 차지하며 지난 5월 1위를 시작으로 12주 연속 진입 기록을 세웠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