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北 미녀 조명애와 함께…이효리 영화출연 이끈 '바로 그 광고'

[스브스타] 北 미녀 조명애와 함께…이효리 영화출연 이끈 '바로 그 광고'

가수 이효리가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공작'에 특별 출연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과거 찍은 광고가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이효리는 최근 남북 고위층 사이의 은밀한 거래를 다룬 첩보영화 '공작'에 '이효리' 역할로 특별 출연했습니다. 

영화에서 이효리가 등장하는 장면은 지난 2005년 이효리와 북한 미녀 무용수 조명애가 함께 찍은 한 휴대전화 광고 촬영장을 재구성한 것입니다.
이효리 영화출연 이끈 바로 그 광고
해당 광고에서 이효리는 조명애와 만나 살갑게 인사를 나누고, 서로 춤을 배우는 등 다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 두 사람은 중국 상하이의 거리를 걸으며 여행을 하는가 하면, 한 무대에 올라 손을 잡고 평화를 꿈꾸는 노래를 불렀습니다. 
이효리 영화출연 이끈 바로 그 광고
당시 우리나라 최고 섹시 스타였던 이효리와 북한의 내로라하는 미녀 무용수 조명애의 만남에 광고는 엄청난 화제를 모았습니다.

조명애는 2002년 서울에서 열린 8.15 민족통일대회 개막식에 북측 기수단으로 참가해 뛰어난 미모로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이효리 영화출연 이끈 바로 그 광고
이처럼 화제가 된 광고 장면을 재구성해 영화 '공작'에 넣기 위해 윤종빈 감독은 이효리를 직접 캐스팅했습니다.

이효리는 실제 있었던 이야기라 부담을 느끼고 출연을 거절했지만, 윤 감독의 설득에 출연을 확정 짓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효리는 "18년 전 당시에 설레면서 긴장됐던 순간을 떠올리며 촬영에 임했다"고 출연 소감을 밝혔습니다.

(출처=유튜브 'aska0510x')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