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제2의 '박항서 매직' 이뤄질까…"한국 피하지 않겠다"

제2의 '박항서 매직' 이뤄질까…"한국 피하지 않겠다"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앵커>

'베트남의 히딩크'라 불리는 박항서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이 첫 아시안게임 메달에 도전합니다. 한국과의 맞대결을 "피하지 않겠다"며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자카르타에서 유병민 기자입니다.

<기자>

박항서 감독은 지휘봉을 잡은 지 3개월 만인 지난 1월 23세 이하 아시아챔피언십에서 베트남의 사상 첫 준우승을 이끌었습니다.

'베트남의 히딩크'라는 별명과 함께 국민 영웅이 된 박 감독은 내친김에 아시안게임 메달까지 노립니다.

박 감독과 베트남 대표팀이 자카르타에 입성할 때 인도네시아 주재 베트남 대사가 공항에 나와 환대할 만큼 엄청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팸빈쾅/인도네시아 주재 베트남 대사 :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의 영웅입니다. 우리에게 기쁨을 줬습니다. 훌륭한 성품을 가져 국민과 친밀합니다.]

일본과 파키스탄, 네팔과 함께 D조에 속한 베트남은 전력상 조 2위가 유력한데 우리나라가 E조 1위로 예선을 통과할 경우 16강에서 격돌하게 됩니다.

지난주 우즈베키스탄 등 네 나라가 출전한 친선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박항서 감독은 한국과 맞대결에 자신감을 나타냈습니다.

[박항서/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 : 목표는 조 예선 통과입니다. 한국과 붙게 되면 붙는 거지 피할 생각은 없습니다. 최선을 다해 경기하겠습니다.]

베트남 대표팀은 조금 전 첫 훈련을 시작했는데 박항서 감독의 마법이 아시안게임에서도 통할지 주목됩니다.

(영상취재 : 김흥식, 영상편집 : 채철호) 

※ 저작권 관계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