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영상pick] 상어 나타나자…마치 '보호막'처럼 잠수부 둘러싼 물고기 떼

한류경 작가,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작성 2018.08.09 15:59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마치 보호막을 형성하듯 잠수부를 에워싼 물고기 떼의 경이로운 모습이 포착돼 화제입니다.

현지 시간으로 6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은 이집트 후르가다의 한 바닷속에서 촬영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 속, 깊은 바닷속을 헤엄치는 잠수부 토비아스 삭스 씨의 씨의 모습이 보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삭스 씨의 주변으로 은빛을 띤 작은 물고기들이 떼 지어 몰려들기 시작합니다.

이어 순식간에 수천 마리에 달하는 물고기 떼가 모여 삭스 씨의 주변에 마치 보호막을 만들 듯 '공' 모양을 형성합니다.

그리고 잠시 뒤, 삭스 씨의 뒤로 큰 상어 한 마리가 유유히 지나갑니다.

이를 옆에서 지켜보던 삭스 씨의 친구 르네 시스 씨는 이 놀라운 광경을 영상으로 담아냈습니다.

알고 보니, 포식자인 고래상어를 발견한 작은 물고기들이 위험을 감지하고 본능적으로 한데 뭉쳐 삭스 씨를 에워싼 겁니다.

보통 작은 물고기들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떼 지어 다니는 모습은 쉽게 볼 수 있지만, 이렇게 잠수부를 둘러싼 채 이동하는 것은 매우 드문 경우라고 외신들은 전했습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생존본능이 만들어 낸 경이로운 장면이다", "신기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 유튜브 Caters cli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