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우사인 볼트, 프로 축구 선수로?…정식 입단 목표

우사인 볼트, 프로 축구 선수로?…정식 입단 목표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 육상스타 우사인 볼트가 프로축구 선수가 되려는 꿈에 한 발 더 다가섰습니다.

호주 프로리그인 A 리그의 센트럴 코스트 매리너스는 볼트가 오는 18일부터 팀에 합류해 훈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훈련 기간은 '무기한'으로 볼트는 프로 선수로 정식 입단하는 것을 목표로 훈련하게 됩니다.

센트럴 코스트는 시드니 인근 도시를 연고로 한 팀입니다.

[우사인 볼트 : 안녕하세요. 우사인 볼트입니다. 프로축구 선수가 될 수 있 는 기회를 주신 센트럴 코스트 구단의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불가능은 없다는 것을 최선을 다해 증명해 보이고 싶습니다.]

지난해 은퇴한 볼트는 올해 독일 도르트문트와 남아공, 노르웨이 프로팀에서 입단 테스트를 받았지만 통과하지는 못했습니다.

---

한국 테니스의 간판 정현과 조코비치의 재대결이 아쉽게 무산됐습니다.

지난 1월 호주오픈 16강전에서 조코비치를 꺾는 파란을 일으켰던 정현은 오늘(8일) 새벽 로저스컵 1회전에서 조코비치와 7개월 만에 다시 맞붙을 예정이었는데 정현이 등 통증으로 기권하면서 '리턴 매치'는 성사되지 않았습니다.

지난달 메이저대회 윔블던을 제패하며 건재를 과시한 조코비치는 정현의 기권으로 대신 출전 기회를 잡은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바시치를 2대 0으로 꺾고 2회전에 올랐습니다.

---

이번 주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개막을 앞두고 첼시가 프리 시즌 마지막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했습니다.

프랑스 올림피크 리옹과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 경기에서 전후반을 0대 0으로 맞선 뒤 승부차기에서 5대 4로 이겼습니다.

첼시는 오는 토요일 밤 허더즈필드 타운과 시즌 개막전을 치릅니다.  

※ 저작권 관계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