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블로깅하며 돈 버는 스팀잇이 궁금해?"…커뮤니티 행사 겸 강연 열려

"블로깅하며 돈 버는 스팀잇이 궁금해?"…커뮤니티 행사 겸 강연 열려

스팀잇 파워 스티미언과 초보 사용자를 연결하는 밋업 진행

하대석 기자

작성 2018.08.07 18:55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블로깅하며 돈 버는 스팀잇이 궁금해?"…커뮤니티 행사 겸 강연 열려
블록체인 기반의 소셜 미디어 서비스 '스팀잇 (steemit)' 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있는 가운데 스팀잇 파워 유저들이 초보 사용자들에게 경험담을 전수하는 강연이 열립니다.

스팀잇 전문가들이 모인 '올스팀'은 블록체인 기반의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첫번째 활동으로 파워 스티미언과 초보 사용자를 연결하는 네트워킹 행사 밋업 (Meet-up)을 오는 16일부터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스팀잇은 블록체인 기반의 소셜 미디어 서비스입니다. 글을 작성하거나 좋은 글을 발굴한 사용자들에게 암호화폐로 직접 보상을 해줍니다. '좋아요'를 누르는 독자에게 직접적인 보상이 주어지지 않고 서비스 운영자에게만 경제적 이익이 집중되는 페이스북 등 기존 소셜미디어의 한계를 극복한 모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스팀잇은 2016년 7월 처음 서비스를 런칭한 이후 전세계에서 1백만명의 사용자를 모았습니다. 현재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블로깅 서비스 가운데 가장 활성화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팀잇은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소셜 미디어이다 보니 보상 시스템 등이 복잡한 것이 사실입니다. 이 때문에 초보 사용자들이 용어도 낯설고 손쉽게 적응하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번 밋업 행사에서는 스팀잇 운영을 위해 1백만 사용자 가운데 사용자 투표로 선정된 20명의 증인이 있는데 이 가운데 유일한 한국인인 조재우 증인을 비롯하여 안과 전문의로 스팀잇에서 콘텐츠 큐레이션과 전자책 발간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는 이대승 씨, '아름다운 철학자'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김재인 씨 등이 연사로 등장합니다.

파워 스티미언들은 각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스팀잇 활용법에 대해 설명하고 초보 사용자들과의 네트워킹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는 8월 16일 [스팀, 스팀잇 생태계 현재와 전망]을 시작으로 23일과 30일 3회에 걸쳐 열립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