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도전! 골든벨' 학생 칠판 '낙태죄 폐지' 문구 모자이크 논란

'도전! 골든벨' 학생 칠판 '낙태죄 폐지' 문구 모자이크 논란
KBS '도전! 골든벨'에 출연한 한 여학생이 '낙태죄 폐지'라는 문구를 칠판에 써서 카메라에 잡혔지만 방송에서는 이 문구가 모자이크 됐다며 문제를 제기해 논란이 되고 있다.

최근 '도전! 골든벨' 안양 근명여자정보고 편에 출연한 한 여학생은 자신의 SNS에 "방송에 출연하면서 '동일 범죄, 동일 처벌', '낙태죄 폐지'라고 썼는데 그걸 방송에서 다 가려버렸다."면서 "KBS 편집팀인지, 위에서 지시를 내렸는지 모르겠지만 이게 정치적 발언인지는 몰랐다."고 비판의 글을 올렸다.

'도전! 골든벨'은 실제 학생들이 출연하는 퀴즈 프로그램으로, 질문을 들은 학생이 정답을 칠판에 적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많은 학생들은 칠판에 간단한 메시지를 적어둬서 자연스럽게 전파에 타도록 유도하기도 한다.

문제는 이 학생이 칠판에 적은 메시지가 최근 페미니즘 온라인 사이트들을 중심으로 퍼지고 있는 불법촬영 편파수사를 규탄하는 의미를 내용이었던 것. 해당 여학생이 쓴 SNS 글이 온라인에서 확산되면서, 학생에 대한 인신공격과 신상털기 등이 벌어지며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KBS 측은 해당 문구 모자이크 편집과 관련해 제작진에게 자세한 경위를 파악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SBS funE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