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BMW 리콜차량 운행 자제"…국토부 '뒷북 대응'에 눈총

<앵커>

국토부는 한편 BMW 리콜 대상 차량 소유주들에게 운행을 자제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제야 뒷북 대응에 나섰다며 비판 여론이 따갑습니다.

이어서 이 강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국토교통부는 장관 명의의 담화문에서 BMW 리콜 차량 차주들에게 "운행을 가능한 자제해달라"고 권고했습니다.

정부가 특정 차량에 대해 운행 자제 권고를 내린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손병석/국토교통부 제1차관 : 해당 차량을 소유하신 우리 국민들께서는 안전이 확보될 때까지 최대한 운행을 자제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사고 원인 조사에 있어 관련기관과 민간 전문가를 참여시켜 최대한 빨리 규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화재 원인을 밝히는 데 10개월이 걸릴 거라는 어제(2일) 발표에 대해 비판이 쏟아지자 태도를 바꾼 겁니다.

국토부가 자체 조사가 아니라 BMW의 조사 결과에 의존하고 있다는 우려에 대해 오늘 BMW 측이 국토부에 제출한 사고 차량에 대한 기술분석자료도 공개할 뜻을 밝혔습니다.

[김채규/국토교통부 자동차관리관 : 기술정보 자료 제공은 이제 영업 비밀에 관한 부분을 제외하고는 저희가 먼저 공개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습니다.]

올 들어 8개월 동안 31건의 화재사고가 반복됐지만 국토부의 리콜 조치가 늦었던 대응 과정상 문제는 없었는지, 국내 관련 법령이 적절한지도 들여다보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30일 BMW 차주 4명의 소송 제기에 이어 오늘 2차로 13명이 BMW 코리아 등을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냈습니다.

(영상취재 : 김원배, 영상편집 : 정성훈)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