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폭염 속 아파트 정전 잇달아…차량 에어컨 켜고 '뜬눈'

<앵커>

지난 밤에도 서울과 수도권의 대규모 아파트 단지 여러 곳에서 정전 사고가 잇따랐습니다. 주민들은 집 대신 차량에 에어컨을 틀어 놓고 복구를 기다려야 했습니다.

김기태 기자입니다.

<기자>

아파트 단지 전체가 칠흑 같은 어둠에 휩싸였습니다. 참다못한 주민들이 하나둘 건물 밖으로 빠져나옵니다.

어젯(1일)밤 9시 반쯤 서울 대치동 모 아파트 단지에 전기 공급이 끊겼습니다.

갑작스러운 정전으로 이 단지에 사는 주민 1천 세대가 에어컨과 선풍기 등을 켜지 못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김진수/주민 : 지금 잠을 잘 수가 없는 상태고, 모든 게 가동이 안 되니까… 지금 이 더위에 가동이 안 되니까 매우 불편하다.]

주민들은 근처 친척 집으로 피하거나 자동차에서 에어컨을 틀고 밤을 지새웠습니다.

[정수근/주민 : 우선 내일 출근도 해야 하고요. 차 안에서 좀 버텨 봐야죠. 하염없이 그냥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관리사무소 측은 폭염으로 인해 전기 사용이 늘면서 단지 내 선로에 문제가 있어 정전이 벌어졌다며 3시간 만에 복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비슷한 시간 4천400세대가 사는 인근 또 다른 단지에서도 정전이 발생해 1시간 40분 만에 복구됐습니다.

이 아파트 역시 폭염 탓에 변전기에 문제가 생겨 전기 공급이 중단됐습니다.

이 밖에도 서울 도봉구 방학동, 서대문구 홍제동, 경기도 고양시와 남양주 다산동 등 밤사이 전국 아파트 곳곳에서 정전이 잇따라 주민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