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양수 "이개호 후보자 아들, 금호아시아나 특혜 입사 의혹"

"당시 모집 분야에 이 후보자 아들 전공인 공학은 없어"

이양수 "이개호 후보자 아들, 금호아시아나 특혜 입사 의혹"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이양수 의원은 1일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의 아들이 금호아시아나그룹 입사 당시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에서 "이 후보자의 아들은 2016년 하반기 금호아시아나그룹 신입사원 공채에 합격해 지난해 1월부터 현재까지 금호고속에 재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며 "당시 모집 전공은 상경·인문·사회·법정으로 제한됐고, 이 후보자 아들의 전공인 공학은 없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 후보자의 아들은 공학 분야 학사학위 소지자로, 당시 금호고속에 입사할 자격 자체가 없었기에 이에 대한 이 후보자의 해명이 필요하다"며 "최근 가공할 입사 경쟁률을 보이는 대기업 공채에서 모집 대상이 아닌 사람이 뽑히기는 거의 불가능하다는 것이 상식"이라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또 "이 후보자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3월까지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와 기자회견에서 총 4회에 걸쳐 금호아시아나그룹 산하의 금호타이어 매각을 강력하게 반대했다"면서 "당시 정부는 중국 기업에 금호타이어를 매각하는 방침을 세웠고, 이에 따라 매각이 진행 중인 상태였다"고도 했다.

(연합뉴스/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