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끝내 시신으로…'제주 실종 여성' 일주일 만에 발견

<앵커>

제주에서 실종된 30대 여성, 끝내 시신으로 돌아오고 말았습니다. 실종 일주일 만에 실종지점과는 반대편인 가파도 해역에서 발견됐습니다.

홍순준 기자입니다.

<기자>

제주 경찰청은 오늘(1일) 오전 10시 50분쯤 서귀포시 가파도 서쪽 1.5km 해상에서 여성 시신 1구를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이 시신이 지난달 25일 밤 제주시 구좌읍 세화 포구에서 실종된 38살 최 모 씨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시신은 심하게 부패했지만, 최 씨의 문신이 시신에 그대로 있고 실종 당시 입었던 민소매 티와 반바지도 그대로라고 경찰은 설명했습니다.

경찰은 시신 검시로 최 씨인 게 최종 확인되면 부검을 통해 사인을 밝힐 예정입니다.

시신의 폐에서 플랑크톤이 검출되면 바다에 빠진 뒤 숨졌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나 플랑크톤이 검출되지 않으면 타살 가능성이 있습니다.

경찰은 또 시신이 경찰의 수색 지역에서 한참 벗어난 섬 반대편까지 옮겨지게 된 이유도 조사할 계획입니다.

최 씨는 지난달 25일 밤 세화 포구 인근 편의점에서 소주 1병과 김밥 등을 산 뒤 방파제에서 혼자 술을 마신 것으로 추정됩니다.

경찰은 최 씨가 마지막 통화 시도를 한 25일 밤 11시 38분부터 남편이 찾기 시작한 26일 새벽 0시 10분까지 30여 분 사이의 최 씨 행적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