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모닝 스브스] 부모님 마음 사로잡은 '핸드폰 케이스', 인기 비결은?

SBS뉴스

작성 2018.08.01 08:50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스마트폰은 기본이고 수납공간이 많아서 실용적인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지갑형 폰 케이스인데요, 젊은 세대들도 사용하지만, 부모님들이 주로 애용하는 이 케이스의 인기 비결 함께 살펴볼까요.

찬란한 장식과 화려한 광택이 인상적인 폰 케이스, 왠지 낯이 익죠. 부모님 세대가 주로 사용하는 지갑형 스마트폰 케이스입니다. 평소 이 케이스를 선호하는 한 어머니께 왜 사용하게 된 건지 그 이유를 들어봤습니다.

[문영미/64년생 : (지갑형 케이스를 선호하는 이유?) 우리 아줌마들은 넣을 게 많아요. 아이를 케어 해야한다든지 시장에 가야 한다든지 어깨가 아플 때가 많고 이러니까 그래서 핸드폰 하나만 가지고 나가는 거를 좋아하거든요. 근데 지갑형은 카드도 넣을 수 있고 기타 영수증 받은 것도 넣을 수 있고 만 원 짜리도 넣을 수 있고 어쨌든 핸드폰 하나에 다 해결이 되는 거예요.]

휴대전화는 물론, 카드나 영수증 등을 휴대할 수 있는 이 케이스는 어머니의 만능열쇠나 마찬가지라고요.

[젊은 애들이 이해를 못 하는 부분 중의 하나가 우리가 오십이 넘으면 잘 떨어뜨려요. 잘 흘려요 그냥. 뭘 음식도 잘 흘리고 핸드폰도 그래요 예외 없어요. 이렇게 전화받다가도 흘려요. 그러니까 케이스의 존재가 굉장히 중요하죠. 지갑형이 안 깨져요, 잘. 근데 우리 딸을 보니가 지갑형을 원하지 않더라고요. 엄마 이거 촌스러운데 꼭 이걸 가져가야 하느냐고 그래서 저도 투박스러워서 지갑형은 싫은데 실용성 때문에 지갑형을 선호할 수밖에 없어요.]

잘 떨어뜨리기도 하지만, 튼튼하고 수납공간이 많아 간편히 들 수 있는 게 지갑형 폰 케이스를 사용하는 이유였네요.

▶ "젊은 애들은 몰라" 딸은 모르는 엄마 폰케이스의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