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뉴스 오!클릭] "아이스크림 먹고 힘내세요" 더위 식히는 미담들

<오! 클릭> 두 번째 검색어는 '훈훈한데 시원해!'입니다.

가만히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를 정도로 요즘 참 덥죠, 이런 날 야외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그야말로 전쟁과도 같은 하루를 보내고 있는데요, 이런 이웃들을 응원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어 훈훈함과 시원함을 동시에 전해주고 있습니다.

어제(30일) 충북의 한 아파트 건설현장 사무실에는 아이스크림 천여 개가 든 대형 냉동고가 설치됐는데요, 이 선물을 보낸 사람은 아파트 입주 예정자들이었습니다.

이들은 "아이스크림 먹고 힘내세요"라는 현수막도 내걸었는데, 중국인 노동자들을 위해 중국어 응원 문구도 넣었습니다.

불볕더위가 계속되는 다음 달에도 매주 한 차례씩 총 5천 개의 아이스크림을 나눠줄 계획이라고 하네요.

이런 미담은 최근 종종 소개되고 있습니다.

지난 19일에는 제천의 초등학생들이 무더위 속에서도 치안 유지를 위해 애쓰는 경찰관들에게 직접 만든 부채를 선물해 화제가 됐고, 지난 25일에는 충남 부여의 한 아파트 주민들이 택배 기사를 위해 얼음물과 비타민 음료 등 시원한 간식을 담은 아이스박스를 설치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누리꾼들은 "입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무더위를 싹 씻어낼 시원한 바람처럼 느껴지네요~~" "저도 오늘 택배 오는데 기사님께 음료수 하나 드려야겠어요 ㅎㅎ" 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