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호날두, 신체나이 20살로 측정…"체지방·근육량 우수"

호날두, 신체나이 20살로 측정…"체지방·근육량 우수"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최근 레알 마드리드에서 유벤투스로 이적한 호날두가 구단 메디컬 테스트에서 신체 나이가 20살로 측정돼 놀라움을 안겼습니다.

영국 일간지 미러는 올해 33살인 호날두의 신체가 13살이나 어린 선수들과 비슷하다며 체지방과 근육량 측정에서도 우수한 결과가 나왔다고 전했습니다.

호날두의 체지방은 7%로 프로선수들의 평균 체지방보다 3~4%나 적었고, 근육량도 선수들 평균인 46%보다 많은 50%로 나타났습니다.

---

독일 축구협회가 간판스타 외질의 대표팀 은퇴 선언과 관련해 유감을 표시하며 부당한 대우와 인종차별을 당했다는 그의 주장을 정면으로 반박했습니다.

독일 축구협회는 자신들은 인종차별과 무관하다면서 통합을 위해 열심히 일해왔다고 주장했습니다.

외질의 인종 차별 주장에 독일 사회도 비판론과 옹호론이 맞서며 술렁이고 있는 가운데 독일 총리실은 이민자 출신의 국민을 통합하는 것은 연방정부의 핵심사안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악천후로 4박 5일에 걸쳐 열린 PGA 투어 바바솔 챔피언십에서 미국의 트로이 메릿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파4 8번 홀에서 환상적인 샷 이글로 탄성을 자아낸 메릿은 최종합계 23언더파를 기록해 공동 2위 선수들을 1타로 제치고 정상에 올랐습니다.

2008년 프로 데뷔해 2015년 퀴큰론스 내셔널에서 첫 우승을 차지한 메릿은 PGA 투어 통산 2승째를 거뒀습니다.

※ 저작권 관계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