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윤아, '미스터 션샤인'에 진한 울림 더한다…'눈물 아닌 날들' 공개

김윤아, '미스터 션샤인'에 진한 울림 더한다…'눈물 아닌 날들' 공개
연일 시청률과 화제성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tvN ‘미스터 션샤인’ OST에 ‘수식어가 필요 없는 아티스트’ 김윤아가 출격한다.

‘미스터 션샤인’ 측은 드라마의 세 번째 OST인 김윤아의 ‘눈물 아닌 날들’ 음원 및 뮤직비디오가 22일 정오 국내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고 전했다.

‘눈물 아닌 날들’은 이뤄지기 어려운 외사랑에 대한 가슴 아린 감정을 담은 노래다. 김윤아의 독보적인 목소리와 묘한 감성이 어우러져 깊은 울림과 함께 듣는 이를 매료시키는 곡이 탄생됐다. 또 클래식한 피아노 라인과 스트링의 편성, 김윤아의 보이스까지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어 읊조리듯 시작하는 도입부에서부터 감정이 깊어지는 후렴구까지 숨 죽여 몰입할 수 밖에 없는 곡을 선보인다.
이미지

특히, 잔잔하면서도 깊은 울림을 주는 이번 곡은 ‘미스터 션샤인’의 분위기와도 잘 어울리는 만큼, 드라마의 분위기를 극대화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뿐만 아니라, 김윤아는 OST 녹음 당시 시종일관 진지하면서도 건강한 에너지로 스튜디오의 분위기를 사로잡으며 현장 스태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고 전해진다. ‘미스터 션샤인’의 음악을 맡고 있는 음악감독 남혜승 및 모든 음악 스태프들이 연이은 밤샘 작업 속에서도 김윤아의 에너지 덕분에 즐겁게 녹음을 마쳤다는 후문이다.

‘미스터 션샤인’은 신미양요(1871년) 때 군함에 승선해 미국에 떨어진 한 소년이 미국 군인 신분으로 자신을 버린 조국인 조선으로 돌아와 주둔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다. 

김윤아가 부른 ‘눈물 아닌 날들’은 22일 정오부터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 가능하다.

(SBS funE 이정아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