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영 외교장관, 런던서 전략대화…한반도 정세 등 현안 협의

한·영 외교장관, 런던서 전략대화…한반도 정세 등 현안 협의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제레미 헌트 신임 영국 외교장관은 현지 시간 18일 런던에서 제4차 한영 외교장관 전략대화를 열고 한반도 정세와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결정 이후 양국관계 협력, 글로벌 현안 등을 협의했다고 외교부가 밝혔습니다.

강 장관은 이 자리에서 최근 한반도 정세와 남북·북미 정상회담의 성과를 바탕으로 완전한 비핵화와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 정착을 실현하기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을 설명했습니다.

또 유엔 안보리 상임이사국인 영국이 우리 정부의 대북정책을 지속적으로 지지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에 헌트 장관은 남북관계 개선과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을 평가하면서 비핵화를 위한 북한의 약속이 구체적 조치로 이행될 때까지 국제사회와 함께 대북제재를 엄격히 유지할 필요성을 강조했다고 외교부는 전했습니다.

두 장관은 영국의 EU 탈퇴 이후에도 무역·투자 관계를 포함한 양국 간 우호협력관계가 지속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기 위해 양국 정부가 긴밀히 협의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강 장관은 또 최근 철강과 관련한 보호무역주의 확산에 우려를 표명하고 영국 정부의 관심을 요청했습니다.

(사진=외교부 제공/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