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축제로구나' 기안84 "복분자? 여친도 없는데 요강 깨서 뭐해"

'축제로구나' 기안84 "복분자? 여친도 없는데 요강 깨서 뭐해"
웹툰작가 기안84가 여자친구가 없는 외로운 마음을 전했다.

17일 밤 방송된 SBS Plus 신규 예능 프로그램 ‘쌩리얼 야매 놀이단 축제로구나(이하 축제로구나)’ 첫 회에서 웹툰작가 4인방은 전라도 ‘고창 복분자와 수박축제’로 향했다.

차를 타고 고창으로 가며 이말년은 절친한 웹툰작가 동료 기안84에게 전화를 걸어 형들과 함께 고창으로 놀러 간다고 전했다.

고창이 어느 지역이냐는 질문에 기안84는 “전라도”라며 옳은 답변을 내놨다. 하지만 이내 “고추장이 유명한데 아닌가?”라며 지식의 한계를 드러냈다. 이에 김풍은 “거긴 순창이고!”라고 정정했다.

고창이 복분자로 유명하다면서 이말년은 “요강한 번 깨고 싶어?”라며 기안84을 꼬셨다. 그러자 기안84는 “여자친구도 없는데 요강 깨서 뭐하냐”며 볼멘 소리를 했다. 이말년은 “요강을 깨야 여자친구가 생기는 거다”라며 19금 연애팁(?)을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고창으로 오라고 거듭 권유하자 기안84는 “마감해야 해서 못 간다”라고 선을 그었다. 아쉬운 마음에 작가들은 “‘나혼자 산다’는 잘 되냐?”라며 기안84의 안부를 물었다. 이에 기안84는 “계약직이라 언제 잘릴지 몰라”라고 솔직하게 말했다.

기안84와의 통화 이후 이말년은 “입만 열면 어록이다. 입.열.어”라며 예능에 특화된 기안84의 입담을 치켜세웠다.

한편 ‘축제로구나’는 김풍, 주호민, 이말년, 심윤수 등 네 명의 절친한 웹툰 작가들이 지역 축제를 찾아 떠나는 탐방기를 다룬 예능 프로그램이다.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30분 SBS플러스에서 방송된다. 이후 수요일 밤 8시 20분 SBS funE, 목요일 밤 10시 SBS MTV에서도 볼 수 있다.

(SBS funE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