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뉴스 오!클릭] 올해도 어김없이 기발해…화제의 '의정부고 졸업사진'

성훈의 딸 추사랑의 바나나 먹방을 그대로 따라 하는가 하면, 통신사 모델로 활약한 설현과 클라라의 시구도 이들에겐 식은 죽 먹기입니다.

"미안하다!"를 외쳤던 고승덕 변호사를 패러디하기도 했는데요, 매년 기발한 아이디어로 화제를 모으는 '의정부고 졸업 사진'이 올해도 어김없이 등장했습니다.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는 '의정부고 졸업 사진'입니다.

오늘(16일) 오전 경기도교육청은 자체 방송을 통해 의정부고 졸업 사진 준비 현장을 소개했는데요, 영상을 보니 전국에 '곱창 붐'을 일으킨 마마무 화사부터 월드컵에서 대활약을 펼친 골키퍼 조현우 선수까지.

올해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톡톡 튀는 소재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2009년부터 시작된 의정부고 졸업사진은 매년 인터넷에서 공개될 때마다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고, 전시회를 열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었죠.

또, 의정부고 졸업사진 하면 정치 풍자 사진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지난 2015년에는 박 전 대통령 패러디 사진을 놓고 보수단체가 고발했고, 학생과 교사가 경찰조사를 받는 등 곤욕을 치르기도 했습니다.

이에 학교 측은 지난해 졸업 사진을 SNS에 공개하는 것을 금지하고 아이템을 사전 검열까지 했는데요.

누리꾼들은 "의정부고 학생들은 입학하자마자 졸업 사진 생각한다던데..ㅋㅋㅋㅋ" "상반기 결산 뉴스가 궁금하거든 의정부고를 검색하면 됨!!" 이라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