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호날두, 유벤투스행 확정…이적료 1,300억 원에 4년 계약

호날두, 유벤투스행 확정…이적료 1,300억 원에 4년 계약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앵커>

최근 세계 축구계를 뜨겁게 달궜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이적이 마침내 확정됐습니다. 1천300억 원이 넘는 이적료에 이탈리아 유벤투스의 유니폼을 입게 됐습니다.

이성훈 기잡니다.

<기자>

유벤투스 구단은 레알 마드리드에 이적료 1억 유로, 우리 돈 1천308억 원을 주고 호날두를 영입해 4년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연봉은 392억 원으로 알려졌습니다.

호날두는 레알 마드리드 홈페이지를 통해 팬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새로운 시작을 위해 이적을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호날두는 지난 2009년 레알 마드리드 유니폼을 입은 뒤 9년 동안 경기당 한 골 이상의 경이적인 득점 쇼를 펼치며 2차례 리그 우승, 4차례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끌었습니다.

22년 만에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도전하는 유벤투스는 호날두의 영입이 확정되자 주가가 5% 이상 급등했습니다.

---

37살의 세리나 윌리엄스가 전성기와 다름없는 강력한 스트로크로 코트를 지배합니다.

지난해 호주오픈 우승 이후 출산 때문에 1년 넘게 코트를 떠나 세계랭킹이 181위로 떨어져 있는 윌리엄스는 8강전에서 이탈리아의 조르지를 누르고 윔블던 사상 최저 랭킹 준결승 진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메이저 여자 단식 최고령 우승과 역대 6번째 출산 뒤 메이저 우승의 대기록도 눈앞에 뒀습니다.

(영상편집 : 남 일) 

※ 저작권 관계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