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값 다르고 물건 없고…상반기 부동산 허위매물 신고 '작년 2.5배'

[경제 365]

올 상반기 인터넷에 올라온 부동산 허위매물 신고 건수가 지난해의 2.5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는 올 상반기 부동산 허위매물 신고 건수가 4만 4천 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만 6천 건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신고 사유를 유형별로 보면 가격 정보가 사실과 다른 '허위가격'이 2만 3천800건으로 전체의 54%를 차지했습니다.

자율정책기구는 "특정 지역 입주자 카페나 아파트 부녀회 등에서 아파트 가격 상승을 유도하기 위한 '호가 담합'에 따른 영향"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

다음 달부터 KTX 정기권으로 주말에도 열차를 이용할 수 있고, 10월부터는 좌석을 미리 지정할 수 있게 됩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철도공사 등은 좌석지정형, 주말 포함 기간선택형 등 새로운 고속철도 정기권을 8월부터 단계적으로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좌석 지정형 정기권 요금은 기존 정기권보다 15% 정도 비쌀 전망입니다.

---

음식점 점주들이 느끼는 올해 2분기 체감 경기가 1분기보다 더 나빠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전국의 외식업체 경영주 3천 명을 대상으로 '외식산업 경기전망지수'를 조사한 결과 올 2분기 68.98로 1분기보다 0.47포인트 하락했습니다.

'러시아월드컵 특수'로 치킨 전문점은 1분기보다 지수가 급상승한 반면, 출장 음식 서비스업과 분식·김밥 전문점 등은 여전히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우리나라 자유 여행객들은 휴가철에 '태국 방콕'을 가장 많이 찾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 대형 여행사가 호텔 예약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한국의 자유여행객이 휴가철에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 1위는 태국 방콕으로 나타났습니다.

10위권 안에 동남아시아 지역이 가장 많이 꼽혔는데 베트남 다낭, 필리핀 세부, 싱가포르 순이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