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문재인 대통령이 다음 주 인도 순방 중에 삼성전자 인도 공장 준공식에 참석합니다. 현 정부 들어 대통령의 첫 번째 삼성 방문인데 어떤 의미를 갖는지 분석합니다.
▶ 문 대통령, 취임 후 첫 삼성 방문…이재용 만난다

2.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완전히 삭제했다던 재임 시절 하드디스크 자료를 백업해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삭제된 파일이 다른 곳에 남아 있을 가능성이 있어 검찰이 강제 수사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 양승태 하드디스크 폐기 전 '백업'…강제수사 검토

3. 정부가 저출산 종합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아이 돌봄 서비스 지원을 늘리고 만 8세 이하 아이 부모는 1시간 일찍 퇴근하게 하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 "아이 낳고 싶은 나라 만들자"…저출생 대책 핵심 정리

4. 국회 특수활동비는 기밀 유지를 위한 정보 취득과 사건 수사 등을 위해 증빙 없이 쓸 수 있는 돈입니다. SBS 데이터분석팀이 2011년부터 3년간 지급된 국회 특활비 240억 원이 제대로 쓰였는지 분석했습니다.
▶ '국회 특활비' 판도라 상자 열렸다…수령액 1위 누구?

5. 어제(4일) 박삼구 금호아시아나 회장이 기내식 사태와 관련해 기자회견을 열고 직접 해명한 것과 관련해 이전 기내식 공급업체가 박 회장의 발언이 정직하지 못했다며 정면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 "품질 탓" 주장에 LSG 발끈…박삼구 해명 '의혹 증폭'

6. 테러단체를 지지하며 국내에서 선전 활동을 한 시리아인이 검거됐습니다. 국내에서 테러단체 지지자가 구속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 [단독] 'IS 추종' 시리아인 구속…국내 테러방지법 첫 사례

7. 60대 할아버지가 세 살 배기 손자를 무더위 속 승용차 안에 4시간가량 방치했습니다. 뒤늦게 아이는 의식을 잃은 채 발견됐지만 결국 목숨을 잃었습니다.
▶ 무더위 속 차 뒷좌석 4시간 방치…세 살배기 사망

8. 세계적 휴양지인 하와이에서 자외선 차단제, 즉 선크림의 사용과 판매를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 성분이 해양생태계를 파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생태계 지키자"…하와이가 선크림 사용 금지한 이유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