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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前 기내식 업체 LSG "박삼구 기자회견 정직하지 못해"

아시아나 前 기내식 업체 LSG "박삼구 기자회견 정직하지 못해"
'기내식 대란' 직전까지 아시아나항공에 기내식을 공급한 LSG스카이셰프코리아가 "박삼구 회장이 기자회견에서 정직하지 못한 주장을 했다"며 "이를 바로잡겠다"고 나섰습니다.

LSG는 오늘(5일) 오후 보도자료를 내고 "박 회장의 원가 미공개와 품질 우려에 대한 정직하지 못한 주장에 대해 분명히 바로잡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어제 박 회장은 아시아나 기내식 공급업체를 기존 LSG에서 게이트고메코리아로 바꾼 이유와 관련해 "LSG가 기내식 원가를 공개해주지 않아 수차례 요청했고, 합의되지 못해 다른 곳을 물색했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이 발언에 대해 LSG는 "모든 부분에서 아시아나와의 계약 조건을 준수해 왔다"며 "원가 가격에서도 항상 계약에 명시된 사항을 적용해왔다"고 반박했습니다.

LSG는 박 회장이 업체 변경 과정에서 '케이터링 질'도 고려했다고 말한 것에 대해서도 "당사와의 계약 기간에 아시아나는 뛰어난 기내식 서비스를 인정받아 여러 차례 수상한 점을 강조하고 싶다"며 LSG가 세계적인 품질 평가기관으로부터 지속적으로 '우수' 등급을 받아왔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아시아나가 계약 해지 결정을 내린 2017년 이전에는 기내식에 대한 어떤 중대한 품질 문제도 제기하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LSG는 '기내식 대란'과 관련한 언론 보도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며 "GGK 인수인계 과정을 최대한 순조롭게 진행하려 아시아나·GGK와 충분한 시간을 갖고 협력해왔다. LSG는 이 혼란스러운 상황과 무관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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