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마치 공포 영화의 한 장면?…하늘에서 내린 붉은 비의 정체

마치 공포 영화의 한 장면처럼 하늘에서 붉은 비가 내리는 모습이 포착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4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은 러시아 중부 노릴스크에서 눈에 띌 정도로 붉은 빛을 띠는 비가 쏟아졌다고 전했습니다.

영상에는 공장 주차장에 붉은 빛을 띠는 비가 쏟아지는 모습이 그대로 담겼습니다.

주차된 자동차의 보닛과 지붕에 붉은 빗물이 가득 고였고 아스팔트 포장 도로 위에 붉은 비로 채워진 웅덩이가 보이기도 합니다.

현지에서는 붉은 비의 원인에 대해 니켈과 구리를 가공하는 공장에서 나오는 먼지 때문이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노릴스크는 가장 오염된 도시 중 하나로 알려졌습니다.

인근 주민들은 "이 붉은 비가 인체에 해로운 것이 아니냐"며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지만, 공장의 한 관계자는 "인체에 무해하기 때문에 안심해도 된다"며 붉은 비의 정체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붉은 비가 내리는 모습이 담긴 사진과 영상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빠르게 퍼졌으며, 이를 본 누리꾼들은 "공포 영화 같다", "하늘에서 피가 떨어지는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유튜브 Action Tube)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