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미 코미디언 "장난 전화로 트럼프와 통화 성공했다" 주장

미 코미디언 "장난 전화로 트럼프와 통화 성공했다" 주장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미국의 한 코미디언이 상원의원인 척하며 백악관에 장난전화를 걸어 트럼프 대통령과 통화하는 데 성공했다는 주장을 하고 있다고 CNN방송과 dpa통신 등이 전했습니다.

코미디언 존 멜렌데스는 지난 28일 자신의 팟캐스트에 이런 주장과 함께 통화 내용이 담긴 오디오 방송을 올렸습니다.

멜렌데스는 지난 27일 민주당 로버트 메넨데스 상원의원인 척하며 백악관에 전화했고, 얼마 후 트럼프 대통령의 목소리처럼 들리는 누군가가 그에게 다시 전화를 걸어왔다는 것입니다.

트럼프 대통령 목소리의 이 인물은 메넨데스 의원으로 가장한 멜렌데스에게 먼저 축하의 말을 건네며 "당신은 힘든 상황을 겪었다, 나는 온당한 상황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외신은 메넨데스 의원이 최근 부패 혐의를 벗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두 사람의 통화는 이후 몇 분간 이어졌고, 이들은 이민에서부터 최근 퇴임 의사를 밝힌 앤서니 케네디 연방대법관 후임 인선 문제까지 다양한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멜렌데스는 트럼프 대통령이 이날 노스다코타주 파고에서 열린 유세를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 대통령 전용기 에어포스원에서 전화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백악관은 이런 주장과 방송된 통화 내용이 진짜인지 언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 언론은 백악관 직원들이 이런 통화가 어떻게 이뤄질 수 있었는지 급히 파악에 나섰다고 전했다고 dpa는 보도했습니다.

한 백악관 관리는 CNN에 "대통령은 의원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라고 그들에게 전화 연결 기회를 주기를 바란다"면서 "가끔 그 채널이 너무 넓게 열려 있어 이번과 같은 실수가 발생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