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더이상 선수들 죄인 만들지 말자"…임종석, 대표팀 응원 '눈길'

[뉴스pick] "더이상 선수들 죄인 만들지 말자"…임종석, 대표팀 응원 '눈길'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2018 러시아 월드컵에 출전한 우리나라 대표팀 응원에 나섰습니다.

임 실장은 멕시코와의 월드컵 F조 2차전이 끝난 후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비전문가의 기대'라는 제목의 글을 남겼습니다.
임종석 대표팀 응원
임 실장은 "남은 독일전에서는 우리 선수들에게 근성과 투지의 축구를 강요하지 말자"며 "'마지막까지 죽기살기로, 육탄 방어로, 전광석화 같은 역습을 통해, 반드시 이기라'고 하지 말자"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냥 맘껏 즐기라고 해주자"라며 "이기기 위한 고육지책의 작전을 쓰기보다 우리 선수들이 가장 잘하는 걸 하게 해주자"고 격려했습니다.

임 실장은 "수비 위주로 전반에 철저히 상대 공격을 차단하고, 후반 중반부터 체력이 떨어질 때 역습을 통해 골을 기록하고 남은 시간을 버텨서 1 대 0으로 이기라는 전문가들의 주술 같은 주문은 참 마음에 안 든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임 실장은 "어느 광고의 차범근 감독 주문처럼 '뒤집어버려'라고 해주자. 그냥 즐겁게 놀게 해주자. 더이상 예쁜 우리 선수들을 죄인 만들지 말자"라고 덧붙였습니다. 

임 실장은 또 감독의 소신을 믿어볼 것을 강조하면서 단기적인 기대보다는 장기적으로 해결책을 모색해볼 것을 제안했습니다. 
멕시코전 패배 한국 축구 국가 대표팀 월드컵 (사진=연합뉴스)
우리나라 시간으로 이날 새벽 열린 멕시코와의 경기에서 우리 대표팀은 1대2로 패했습니다.

후반전 막판 추가시간에 손흥민 선수가 골을 터뜨리며 분투했지만 아쉽게 지면서 16강 진출이 불투명해진 상황입니다.

우리 대표팀이 오는 27일 열릴 독일전에서 2점 차 이상으로 독일을 이기고 멕시코가 스웨덴을 상대로 승리한다면 16강에 진출할 가능성이 조금은 남아 있습니다.

(사진=임종석 페이스북,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