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민주평화당, 당권 물밑경쟁 시작…정동영·유성엽 회동

민주평화당 새 지도부를 뽑는 전당대회가 오는 8월 5일 개최될 예정인 가운데 당권주자들의 물밑경쟁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특히 주요 대표 후보로 거론되는 정동영·유성엽 의원은 오늘(21일) 오후 여의도 모처에서 만나 대표 출마와 관련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4선인 정 의원은 어제 당권 도전 의사를 밝혀 관심을 끌고 있고, 3선인 유 의원도 6·13 지방선거 전북 고창군수 선거를 승리로 이끄는 데 역할을 하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 의원은 전북 전주, 유 의원은 전북 정읍·고창을 각각 지역구로 두고 있어 두 의원이 대표 경선에 출마하면 전북 당원의 표가 갈릴 가능성이 거론된다.

정 의원은 이에 따라 회동에서 위기 돌파를 위해선 경험 있는 중진이 대표로 나서야 한다고 강조하며 유 의원에게 원내대표직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전당대회 일정이 확정되면서 대표 선거 출마 의사를 밝히는 의원들도 늘고 있습니다.

원내수석부대표인 이용주 의원은 "이번 선거는 당 대표뿐만 아니라 최고위원도 함께 뽑는 것이므로 출마하는 데 무리가 없다고 본다"라고 도전 의사를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