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김명수 대법원장이 양승태 대법원장 시절 재판거래 의혹과 관련해 검찰 고발은 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대신 수사가 진행되면 인적, 물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김명수 "재판거래 의혹, 수사 의뢰 않을 것…수사는 적극 협조"
▶ "김명수 태도 미온적" 평가도…검찰 수사 어디까지 갈까

2. 법원이 박근혜 정부 청와대에 특수활동비를 상납한 혐의로 전직 국가정보원장들에게 실형을 선고했습니다. 그러나 상납한 특수활동비는 뇌물로 볼 수 없다고 밝혀 박근혜, 이명박 두 전직 대통령 재판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특활비 상납' 뇌물 아닌 국고 손실"…朴·MB 영향은?

3. 오는 8월로 예정된 한미 연합 훈련인 을지 프리덤 가디언이 잠정 연기됩니다. 또 내년으로 예정된 한미 연합훈련은 북한의 비핵화와 연계해 중단 여부를 결정하는 방안이 정부 내에서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습니다.
▶ [단독] 을지훈련 '잠정 연기'…"北 비핵화 봐가며 결정"

4. 미국은 한미연합훈련을 중단하겠다면서도 당장 제재완화는 안 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북한의 행동을 봐가면서 조치를 취하겠다는 건데 미국도 단계적 접근을 하고 있는 셈입니다.
▶ 미국식 단계적 접근…훈련 중단·제재 완화 '분리 대응'

5. "국민이 보수를 탄핵했다" 선거에서 참패한 자유한국당에서 나온 반성의 목소리입니다. 해체수준의 쇄신을 하자는 말까지 나오기는 했지만 당 수습 방안을 놓고 내분 조짐도 보이고 있습니다.
▶ 김성태 "국민이 한국당 탄핵"…당권 경쟁에 벌써 내홍?

6. 월드컵 축구대표팀이 오늘(15일) 진행된 비공개 훈련에서 세트피스 완성도를 높이는 데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신태용 감독의 세트피스 전술이 어떤 모습으로 베일을 벗을지 주목됩니다.
▶ 베일에 싸인 '스웨덴 맞춤형 세트피스'…신태용 전술은?

7. 몰카 촬영과 유출, 유통을 해결하라는 항의 목소리가 커지자 정부가 부랴부랴 대책을 내놨습니다. 몰카 판매 등록제를 도입하고 구매자의 인적사항과 판매량을 보고하도록 하는 방안을 내놨습니다.    
▶ 여자화장실 '몰카 공포'…정부, 몰카 판매 등록제 도입 추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