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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짜 트럼프와 셀피·로켓맨 타코 완판…북미회담 마케팅 '호황'

가짜 트럼프와 셀피·로켓맨 타코 완판…북미회담 마케팅 '호황'
미국 CNBC방송과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싱가포르에서 북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달아오른 분위기를 지렛대로 삼으려는 마케팅이 다방면으로 펼쳐지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스타트업 바이브스는 각각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의 '닮은꼴' 배우로 유명한 데니스 앨런과 하워드 X를 고용해 모바일 앱 홍보에 나섰습니다.

이 업체는 토요일인 지난 9일 싱가포르 시내 한복판 쇼핑몰에서 행사를 열면서 이들 배우와 셀피를 찍으려면 앱을 다운로드 하도록 했습니다.

하네스 산타나 마케팅국장은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이 지구 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이라는 이유로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날에만 수천 명이 앱을 내려받았고 팔린 셀피 티켓이 500장을 넘는다고 말했습니다.

싱가포르 현지 식품·외식업계도 홍보와 수익 남기기가 한창입니다.
'엘트럼포'와 '로켓맨' 타코 (사진=AFP)
멕시칸 레스토랑 루차로코는 타코 '엘 트럼포'와 한국식 프라이드치킨을 넣은 타코 '엘 로켓맨'을 메뉴판에 올렸습니다.

'로켓맨'은 북미 관계가 악화했을 때 트럼프 대통령이 김 위원장을 지칭했던 말입니다.

윌 리어나드 로코그룹 총매니저는 지난 4일 출시 이후 이 타코가 매일 저녁 매진됐다고 설명했습니다.

KFC는 싱가포르 페이스북 페이지에 프라이드치킨 4조각을 담은 'KFC 포 피스 밀' 사진을 올렸습니다.

OSG 바·키친 주인인 잭 웬은 싱가포르 현지음식 나시르막에 김치와 미국산 쇠고기를 더한 음식에 '하모니'라는 이름을 붙이고 이를 한정판이 아닌 정식 메뉴로 판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정상회담에 전 세계 취재진만 2천500명 넘게 등록한 가운데 호텔업계도 특수를 누리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이 각각 묵는 숙소인 샹그릴라 호텔과 세인트레지스 호텔에서 가까운 로열플라자 온스코츠 호텔은 지난 4월 정상회담 발표 이후 예약이 20% 증가했습니다.

이 호텔에서는 지난 8일부터 한정판 김치버거와 '트럼프-김 버거'를 판매하고 있는데 레스토랑 손님도 크게 늘었습니다.
   
(사진=AFP/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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