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북-싱가포르 회담…김정은 "전 세계가 지켜보고 있는 역사적 회담"

북-싱가포르 회담…김정은 "전 세계가 지켜보고 있는 역사적 회담"
모레 북미정상회담을 위해 싱가포르를 방문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오늘(10일) 저녁 리셴룽 싱가포르 총리와 이스타나 대통령궁에서 면담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북미 상봉이 성과적으로 진행되면 싱가포르 정부의 노력이 역사적으로 영원히 기록될 것이라며 리 총리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이어 전세계가 지켜보고 있는 역사적 회담이라며 싱가포르 정부가 훌륭한 조건과 편의를 제공해줬다고 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또 싱가포르 정부가 집안일처럼 성심성의껏 제공해주고 편의를 도모해줬다며 거듭 감사를 표시했습니다.

리 총리는 이에 대해 싱가포르를 방문해준 것은 물론 싱가포르에서 북미정상회담을 할 수 있게 해줘 감사하다고 화답했습니다.

리 총리는 또 싱가포르가 한반도의 정세 변화를 오랜 기간 지켜봐왔다며 남북 주민들의 갈등과 희생, 진전을 봐왔다고 덧붙였습니다.

오늘 회담에는 북측에서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과 리수용 당 부위원장, 노광철 인민무력상 등이 배석했습니다.

회담장에서는 김 위원장의 여동생인 김여정 당 제1부부장도 모습을 보였습니다.

싱가포르측에서는 비비안 발라크리쉬난 외무장관 등이 배석했습니다.

김 위원장과 리 총리의 회담 전 모두 발언은 페이스북으로 생중계됐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