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조현민 불법 등기 이사' 진에어, 이달 말 제재 결정

[경제 365]

미국 국적인 조현민 전 대한항공 전무를 과거 6년간 불법으로 등기이사에 올린 진에어에 대해서 국토부가 면허 취소 여부를 이달 말쯤에 결정할 계획입니다.

지난 4월 법무법인 3곳에 제재 수위 관련해서 자문을 의뢰한 국토부는 최근 구두로 대략의 내용을 전달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국토부는 진에어의 면허를 취소하지 않는 대신 무거운 과징금을 부과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일부 전망과 관련해서는 아직은 정해진 게 없다고 밝혔습니다.

---

냉면과 김치찌개 같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외식 메뉴의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서울 지역 대표 외식 메뉴 8개 가운데 지난 1년 동안 7개의 품목의 가격이 올랐습니다.

지난달 서울에서 냉면 한 그릇의 가격은 평균 8천769원으로 작년 같은 달 7천962원보다 10% 올라서 가격 인상률이 가장 높았습니다.

삼겹살은 200g당 1만 6천489원으로 작년보다 5.6% 올랐고, 김치찌개 백반, 칼국수, 김밥도 1~2%씩 값이 올랐습니다.

주요 외식 메뉴 가운데에서는 자장면만 가격 변동이 없었습니다.

---

보건복지부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가 국공립어린이집 기부 채납 의사를 밝힌 하나금융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하나금융은 오는 2020년까지 비수도권과 신혼부부 밀집 지역 등에 국공립 어린이집 시설 90곳을 만들 계획입니다.

정부는 지자체와 협력해서 대상 지역을 선정하기로 했습니다.

전체 어린이집 가운데 국공립 비중은 지난해 말 시설 기준 7.8%, 아동 정원 기준으로는 11.9%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