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이스하키 대명, 국가대표 공격수 테스트위드 영입

아이스하키 대명, 국가대표 공격수 테스트위드 영입
▲ 마이크 테스트위드

국내 아이스하키 실업팀 대명 킬러웨일즈가 마이클 스위프트에 이어 마이크 테스트위드까지 영입해 공격진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대명은 미국 출신의 귀화 선수이자 국가대표팀 1라인에서 활약한 리그 정상급 공격수 테스트위드를 영입했다고 밝혔습니다.

대명이 영입을 발표한 스위프트와 테스트위드는 대표팀 1∼2라인에서 활약해온 공격수입니다.

특히 테스트위드는 키 196㎝, 95㎏의 육중한 체격을 바탕으로 한 스크린 플레이와 리바운드 획득에 능해 대명은 다양한 공격 활로를 확보할 수 있게 됐습니다.

미국 콜로라도 출신인 테스트위드는 2013-2014시즌에 안양 한라로 이적해 아시아리그 첫 시즌에 54포인트(27골, 27어시스트), 2번째 시즌에 61포인트(29골, 32어시스트)를 올리며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아시아리그 3번째 시즌에 테스트위드는 더 높이 날았습니다.

46경기에 출전한 테스트위드는 31어시스트와 함께 35골을 뽑아내며 생애 첫 득점왕은 물론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와 베스트 포워드까지 거머쥐며 3관왕에 올랐습니다.

테스트위드는 "이전 팀에서 함께 했던 동료가 많아 낯설지 않다"이라며 "팀 창단 첫 플레이오프 진출을 이끄는 것은 물론 개인 기록에서도 최고의 시즌을 보내고 싶다"고 각오를 말했습니다.

대명은 6월까지 선수단 구성을 끝내고, 7월부터 창단 첫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팀훈련에 들어갑니다.

(사진=대명 킬러웨일즈 제공/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