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TV토론] 박원순 "강남에 주택 공급? 집 필요한 사람에 임대 주택 공급할 것"

[2018 국민의 선택]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가 부동산 문제와 관련, "임대 주택을 많이 공급해 투기는 줄이고 집이 꼭 필요한 사람에게 집을 공급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원순 후보는 오늘(25일) 서울 양천구 방송회관에서 열린 방송기자클럽 서울시장 후보 초청 토론회에서 '강남과 같은 인기지역에 대한 주택 공급 계획은 없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강남에서 재건축을 허가하면 투기 수요가 붙어서 지난번 목격한 것처럼 광범위한 투기를 조장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래서 국토부가 8.2 조치를 취했고, 서울시와 함께 TF를 만들어 초과 수익 환수제 등의 조치를 취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원순 후보는 "결국은 주택 공급을 많이 하면, 투기 수요도 잠재우면서 (필요한 사람에게) 원활한 주택 공급을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서울의 경우 향후 5년 동안 24만 호의 공공 임대 주택, 또 공적 지원 임대주택을 공급하기로 이미 계획해 발표했고, 수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이번 토론회는 SBS 방송과 유튜브 SBS뉴스 계정을 통해 생방송 및 다시보기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구성 : editor C)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