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학용 "국방개혁안 발표 늦어져…김정은 심기에 발목"

자유한국당 소속 김학용 국회 국방위원장이 이른바 '김정은 참수작전'이 포함된 3축 체계 구축 때문에 국방부의 국방개혁안 발표가 늦어지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입장문을 통해 "국방부가 지난 11일 청와대에 보고한 국방개혁 2.0은 90% 이상 완성됐다"며 "장성 감축안도 80명 선으로 정리됐고, 병 복무기간 단축도 현 대통령 임기 내 완료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국방부가 개혁안 발표를 차일피일 미루고 있는 이유는 김정은 참수작전이 포함된 3축 체계 구축 때문이라고 한다"며 "대한민국 국방개혁이 북한 김정은의 심기에 발목 잡힌 모양새"라고 비판했습니다.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북한이 최근 남한과 미국을 비판하는 상황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직접 겨냥하는 국방개혁안을 공식화하기 부담스러워 발표를 미뤘다는 게 김 위원장의 주장입니다.

김 위원장은 "김정은을 참수하겠다며 창설한 특임여단에서 '참수작전'은 장병들 사이에 금기어가 된 지 오래됐다"며 "국방부 내부에서는 상황에 따라 올해 상반기 내 개혁안 발표가 어려울 수 있다는 분위기"라고 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