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원순 "강남북 균형발전·격차 없는 서울" 강조…66대 공약발표

박원순 "강남북 균형발전·격차 없는 서울" 강조…66대 공약발표
3선에 도전하는 더불어민주당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가 '강남·강북 균형발전'과 '격차 없는 서울'을 내세운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재건축 초과이익 환수제를 통해 거둬들인 부담금을 '도시·주거환경정비기금'으로 활용하고 균형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재원 배분을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자유한국당 김문수 서울시장 후보가 재건축·재개발 규제 전면 철폐 공약을 내놓고, 바른미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가 '준공영개발'을 추진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한 가운데 강남북 균형발전과 이를 위한 재원 배분을 핵심 공약으로 앞세운 셈입니다.

박 후보는 동작구 서울시여성가족재단에서 자영업자, 노동자, 청년, 여성 등을 대상으로 한 대상별 핵심공약 18개와 영역별 핵심공약 48개를 발표했습니다.

박 후보는 '사람 중심'의 정책 기조와 민선 5∼6기의 성과를 이어가 '10년 혁명'을 완성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후보가 3선에 성공하면 2011년 10월부터 2022년 6월까지 10년 8개월간 서울시를 이끌게 됩니다.

박 후보는 우선 '도시·주거환경정기금'과 '균형발전특별회계'를 설치해 균형발전을 위한 안정적 재원을 확보한 뒤, 재원 배분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 예산 편성 때는 균형발전 기여도를 기재하는 '균형발전영향평가제'를 도입합니다.

창동·상계, 수색·상암, 가산·대림 등을 일자리·혁신 거점으로 육성하는 지역 균형발전 종합대책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 자영업자 폐업에 대비한 '서울형 자영업자실직안전망'과 유급병가를 도입해 격차 없는 서울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