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청와대 "중단없는 권력형 적폐청산 노력… 생활 적폐로 확대"

청와대 "중단없는 권력형 적폐청산 노력… 생활 적폐로 확대"
청와대는 '권력형 적폐'뿐 아니라 경제적 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갑질 등 '생활적폐'의 청산에도 힘쓰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 취임 1주년을 맞아 어제(13일) 배포한 '적폐청산 평가' 보도자료에서 지난 1년간 권력의 전횡으로 인한 적폐청산에 주력했다며 앞으로 민생과 직결된 영역에서 벌어지는 생활적폐 청산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채용·학사비리, 토착비리, 공적자금 부정수급, 재개발·재건축 비리, 불공정·갑질행위 등을 대표적 생활적폐로 꼽으며, 이런 행위의 근절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청와대는 지난 1년의 성과로 국가정보원,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외교부, 고용노동부 등에서 국정농단 사건에 대한 진상조사를 벌이고 재발방지 대책을 수립한 점을 꼽았습니다.

부처에 구성된 혁신 태스크포스를 중심으로 혁신안을 제도화해 잘못된 제도·관행을 타파하고 있다고도 자평했습니다.

청와대는 중단 없는 권력형 적폐청산과 예방에도 노력할 것이라며 분야별 국정농단 진상조사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책임자에 대한 적정한 처분과 범죄수익 환수를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