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단식 7일 김성태, 계속 구토에 '심장 위험' 경고도



'드루킹 특검' 도입을 요구하며 7일째 노숙 단식을 하고 있는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의 건강이 급속도로 나빠지고 있습니다.

국회 박상선 의무실장은 김 원내대표가 농성 중인 천막을 찾아 진찰한 뒤 "외양적인 모습이 중요한데, 현 상태는 어제(8일)보다 무력감도 심해지고 얼굴이 안 좋다"면서 "심실성 부정맥이 올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박 실장은 또 "피검사, 전해질 장애, 산소포화도, 심전도 등을 체크해야 한다"면서 "연세가 있고, 혈압이 있어 의학적으로 볼 때 병원에 가야 하는데 그러지 않을 경우 본인이 아주 고생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1시간 사이에 혈압이 15나 급격히 떨어졌다며 병원으로 갈 것으로 계속 권고했습니다.

김 대표는 심한 구토와 두통에 시달리고 있고 10분 이상 자리에 앉지 못하고 물을 마시는 데도 어려움을 호소하는 등 기력이 현저히 떨어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단식 사흘 만인 지난 5일 얼굴 부위에 폭행을 당한 후 거동까지 불편해지면서 어려움을 더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김무성 의원을 비롯한 동료 의원들이 김 원내대표에게 단식 중단과 입원을 권유하고 있지만, "청와대와 민주당의 결단을 기다리겠다"며 단식을 계속하겠다는 의지를 굽히지 않고 있습니다.

김 원대대표는 올해 60세로 평소 고혈압이 있어 약을 복용하며 관리를 받아왔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