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진침대 "'라돈 뿜는 침대' 4가지 모델 리콜 조치"

<앵커>

저희 SBS의 취재 결과 대진침대에 제품들에서 발암물질인 라돈이 꽤 많이 뿜어져 나온다는 사실 전해드렸었는데요, 이 회사가 문제가 발견된 침대 네 가지 종류를 같은 급의 다른 제품으로 바꿔주겠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강민우 기자입니다.

<기자>

대진침대가 어제(7일) 홈페이지에 추가로 올린 공식 사과문입니다. SBS 취재를 통해 희토류로 만든 음이온 파우더에서 라돈이 방출되는 사실을 알고 몹시 당황하고 놀랐으며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사죄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현재 진행 중인 정부 조사 결과와 상관없이 문제가 된 매트리스에 대해 리콜 조치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제품을 동급의 매트리스로 교환해주겠다는 겁니다.

대진침대 측 관계자는 SBS와의 전화 통화에서 일단 문제가 된 네오그린, 모젤, 벨라루체, 뉴웨스턴 등 네 가지 모델에 대해서는 파우더를 뿌리지 않은 매트리스 제품으로 교환해 주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대진침대 일부 매장에서 "일방적인 방송국의 검증되지 않은 보도"라고 안내문을 붙인 것에 대해서는 회사의 공식 입장이 아닌 직원 개인의 실수라면서 해당 직원을 문책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대진침대는 이어 이번 사태에 대해 소비자의 질책을 달게 받을 것이며 모든 조사에 성실하게 임해 그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