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황희찬 1골 1도움' 잘츠부르크, 오스트리아 리그 5연패

'황희찬 1골 1도움' 잘츠부르크, 오스트리아 리그 5연패
축구대표팀 공격수 황희찬이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맹활약한 가운데 소속팀 잘츠부르크가 오스트리아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5연패에 성공했습니다.

잘츠부르크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의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린 슈투름그라츠와 정규리그 33라운드 홈 경기에서 4대 1로 승리했습니다.

이날 승리로 잘츠부르크는 정규리그 3경기를 남기고 승점 77점을 기록해 2위인 슈투름그라츠와 승점 차를 14점으로 벌리면서 남은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우승을 확정했습니다.

이로써 잘츠부르크는 2013-2014시즌부터 무려 5시즌 연속 우승의 위업을 달성하고 통산 12번째 챔피언에 올랐습니다.

잘츠부르크 조기 우승 확정은 1골 1도움을 작성한 황희찬이 이끌었습니다.

황희찬은 1대 0으로 뒤진 전반 추가시간 에녹 음웨푸가 찔러준 패스를 오른발 발리슈팅으로 연결해 동점 골을 뽑았습니다.

정규리그 5호 골이자, 시즌 13호 골입니다.

이어 황희찬은 2대 1로 앞선 후반 20분 코너킥 상황에서 백헤딩으로 제롬 온게네의 헤딩 골을 도왔습니다.

잘츠부르크는 후반 38분에 터진 무나스 다부르의 쐐기골까지 더해 4대 1 승리를 거두고 정규리그 우승의 기쁨을 만끽했습니다.

(사진=잘츠부르크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