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경찰이 '갑질 의혹'이 제기된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부인 이명희 씨를 폭행 등 혐의로 형사 입건했습니다. 세관 당국은 조 회장 가족의 물품 밀반입에 관여한 것으로 보이는 대한항공 해외지점 직원에 대한 소환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 '폭행·업무방해' 이명희 정식 수사 착수…조만간 소환

2. 그제(4일) 열린 대한항공 직원들의 촛불집회 현장을 대한항공 임원과 팀장급 간부들이 곁에서 지켜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참가자를 색출하려는 것 아니냐는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직원들 목소리 들으려고?…집회 지켜본 대한항공 임원들

3.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틀째 북미 정상회담 일정이 정해졌다며 예고를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가장 관심인 회담 장소와 날짜에 대한 구체적인 발표는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 수수께끼 속 북미회담 장소…트럼프, 이틀째 '군불'만

4.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이 양제츠 중국 정치국 위원과 통화했습니다. 양국이 발표한 통화 내용을 살펴보면 북핵 해법에 대한 입장 차가 보입니다.
▶ 비핵화 전까지 北 위협 대처 필요?…美·中 온도차

5. 세계탁구선수권 시상식장에 태극기와 인공기가 나란히 올라갔습니다. 남북 선수들은 함께 시상대에 올라 동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 태극기·인공기 나란히 올린 단일팀…金보다 값진 동메달

6. 경찰이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를 폭행한 남성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배후 여부 등 조사를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병원에서 퇴원한 김 대표는 다시 단식 농성에 들어갔고,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들까지 릴레이 단식에 동참했습니다.
▶ '김성태 폭행범' 구속영장 신청…"배후 여부 조사"

7. 연휴를 맞아 관광지마다 방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런 틈새를 노리고 주거용 아파트를 숙박업소처럼 빌려주는 불법 임대 영업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 "바닷가 옆 아파트 빌려드려요"…불법 숙박영업 성행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