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구직자 채팅방에 회사 비방글 올렸다가…경찰에 붙잡힌 20대 직원

[뉴스pick] 구직자 채팅방에 회사 비방글 올렸다가…경찰에 붙잡힌 20대 직원
구직자들이 모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팅방에서 재직중인 회사를 비방하는 글을 올린 20대가 경찰에 입건됐습니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과 업무방해 혐의로 중견 반도체 회사 20대 직원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오늘(3일) 밝혔습니다.

A씨는 3월 초 이 회사 입사지원자들이 모인 오픈 채팅방에서 '사장이 바뀐 이후 복지가 축소됐다' 등 회사를 비방하는 글 수 건을 올린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글을 올린 사용자가 직원만 사용하는 사내 전산망 내용을 촬영한 사진을 채팅방에 올린 점을 토대로 직원 소행으로 추정,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A씨는 회사에 불만을 품고 글을 올린 것으로 파악됐다"며 "A씨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업체 관계자는 "회사는 A씨가 올린 허위 글이 회사의 이미지와 명예를 실추한다고 판단해 경찰수사 의뢰하게 됐다"며 "A씨는 잘못을 뉘우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