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우리 땅 넘보지 마!" 재규어 공격해 쫓아낸 수달의 용맹 '포착'

최상위 포식자로 알려진 재규어가 수달들에게 쫓겨나는 장면이 포착됐습니다.

브라질 판타나우 지역의 한 강가에 재규어 한 마리가 앉아 여유롭게 주변을 두리번거립니다.

강물 속을 헤엄치던 자이언트 수달들은 자신들의 영역을 침범한 재규어를 발견하고는 심상치 않은 움직임을 보입니다.

자기 영역을 지키려는 본능이 강한 자이언트 수달들이 자신들의 영역에 들어온 포식자 재규어를 발견하고는 행동에 나선 것입니다.

자이언트 수달들은 이리저리 움직이며 재규어의 시선을 교란해 시간을 벌었습니다.

그러자 잠시 뒤 다른 수달들까지 공격에 합류했고 무리를 지은 수달의 공격에 재규어는 화들짝 놀라 달아났습니다.

재규어가 수달들에게 쫓겨 달아난 이곳 판타나우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재규어가 사는 곳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곳에는 가장 큰 설치류인 카피바라를 비롯해 카이만 악어와 아나콘다 등 많은 포식자가 살고 있지만 이곳의 강을 지배하고 있는 동물은 자이언트 수달이라고 외신들은 전했습니다.

다 클 경우 몸길이가 약 2m 정도 되는 자이언트 수달은 재규어는 물론 심지어 악어라도 자신들의 영역을 침범하면 주저 없이 공격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유튜브 Pantanal Jaguar Camp)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