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암 버스 사고 영상… SUV 충돌 후 6초간 '휘청휘청 뒤 쿵'

영암 버스 사고 영상… SUV 충돌 후 6초간 '휘청휘청 뒤 쿵'
전남 영암 버스사고 블랙박스 영상에서 사고버스가 SUV와 가까워지고 나서 6초간 심하게 흔들리는 모습이 확인됐습니다.

2일 전남지방경찰청이 공개한 블랙박스 영상에는 사고버스가 1차로에서 2차로 SUV와 같은 방향으로 주행하다가 SUV에 근접할 시점에서 흔들리고 가드레일을 들이받는 모습이 고스란히 찍혔습니다.

1차로로 주행하던 버스는 2차로로 가던 SUV 쪽으로 접근했고 다시 1차선으로 옮겨온 뒤 심하게 흔들리기 시작했습니다.

블랙박스 영상에는 버스가 SUV에 근접하지만 충돌하는 모습은 보이지 않습니다.

경찰은 이 부분에서 버스가 SUV 사이드미러를 살짝 건드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UV와 접촉한 버스는 2차로로 다시 돌아온 뒤 좌우로 휘청휘청 거리며 200여m를 달렸습니다.

1차선과 2차선을 넘나들며 갈지자로 사실상 곡예운전을 한 셈입니다.

이어 가드레일을 충돌한 버스의 블랙박스 영상에는 2초간 가로수, 밭이 연이어 찍힌 뒤 끊겼습니다.

충돌 뒤 중심이 흔들리면서 가드레일에 충격할 때까지 30m 가량 궤적의 스키드 마크도 현장에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블랙박스 영상과 현장 측량 기록 등을 토대로 최초 충격 지점, 흔적, 속도, 안전벨트 착용 여부 등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조사할 계획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