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남북 정상 회담 당시 합의된 내용이 추가로 공개됐습니다. 북한은 풍계리 핵 실험장을 다음 달 폐쇄하기로 하고, 전문가와 언론인을 초청해 투명하게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2. 김정은 위원장은 미국이 종전과 불가침을 약속하면 북한이 핵을 갖고 어렵게 살 이유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또 자신을 만나보면 다를 거라며 북미대화에 의지를 보였습니다.

3. 30분 차이가 나는 남북 표준시도 3년 만에 다시 같아질 전망입니다. 김 위원장은 회담장 2개의 시계가 서울과 평양시간을 다르게 가리키는 걸 보고 가슴 아팠다며, 북한의 표준시를 원래대로 돌려놓겠다고 밝혔습니다.

4. 이제 한반도 비핵화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만들지는 북미 정상회담 몫으로 넘어갔습니다. 한미 정상은 어젯(28일)밤 전화통화에서 북미 정상회담과 관련한 구체적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5.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과의 회담이 3~4주 안에 열릴 거라고 말했습니다. 북미 정상회담이 다음 달에 개최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6. 갑질 논란을 빚은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의 부인 이명희 씨 측이 피해자를 돈으로 회유하려 한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입을 닫는 조건으로 거액을 제시했다는 겁니다. 단독 취재했습니다.

7. 부정청탁 금지법, 이른바 김영란법을 만든 김영란 전 국민권익위원장이 대입제도 개편을 위한 공론화 위원장에 임명됐습니다.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위원회는 위원회 구성을 끝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갑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