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남북 평화회담 파이팅"…손흥민부터 정우성까지 ★응원

"남북 평화회담 파이팅"…손흥민부터 정우성까지 ★응원
11년 만에 성사된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스타들의 응원과 축하의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토트넘에서 뛰고 있는 축구선수 손흥민은 지난 26일 자신의 SNS에 글을 남기며 “남북정상회담 평화로 가즈아! #손흥민도 평화기원”이라고 반가운 마음을 나타냈다. 이 게시물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 팬들에게도 뜨거운 반응을 유도했다.

손흥민은 “아시죠? 둥근 축구공 속에 평화를 위한 제 마음이 깃들어 있다는 거? 27일 만나는 두 분! 파이팅입니다”라는 글로 뜨거운 응원을 전했다.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회가 준비한 ‘2018년 남북정상회담 온라인 플랫폼’에는 더 많은 배우들의 남북 평화 기원 릴레이가 이어졌다.
이미지
영화 배우 김태리를 비롯해 장근석, 엄지원, 정우성, 김의성 등 다양한 스타들이 남북 평화를 기원했다. 특히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였던 장근석은 “올림픽 단일팀으로 출발한 평화의 메시지가 이번 남북정상회담까지 도달한 것 같다. 대한민국 평화의 중심에 많은 분이 함께 응원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우성도 “11년 만에 찾아온 민족 화합의 기회, 종전을 넘어 평화협정까지 이어지기를 기원한다.”는 메시지를 공개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밖에도 에이핑크 정은지, 블락비 박경, 모모랜드 등 아이돌 스타들은 물론 곽윤기, 심석희, 임효준 최민정 등 평창동계올림픽을 빛낸 쇼트트랙 선수들도 축하 메시지 행렬에 동참했다.

한편 2018 남북정상회담은 27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판문점 T2(군사정전위원회 본회의실), T3(군사정전위원회 소회의실) 사이 군사분계선(MDL)을 넘어오는 것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이미지
(SBS funE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