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다시 보는 월드컵] "이정수! 골 넣는 수비수의 등장입니다" 2010년 남아공 월드컵 그리스전 (21)

※ SBS 뉴스가 월드컵을 맞아 대한민국 대표팀의 역대 월드컵 골 장면을 다시보기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태극 전사들이 펼치는 짜릿한 감동의 순간! SBS 뉴스와 함께 하세요.

4년의 시간이 흐르고 또 한 번의 올림픽이 아프리카 최남단 나라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열렸습니다. 세대교체를 거친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이제는 명실공히 베테랑이 된 박지성과 이영표를 주축으로 스트라이커 박주영, '쌍용' 기성용과 이청용이 맹활약하는 또 한 번의 전성기였습니다. 대표팀은 16강 진출을 위한 첫 단계로 그리스와 맞붙게 됩니다.

그리스를 상대로 대표팀은 전반 7분 만에 선제골을 넣으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습니다. 시작은 기성용이었습니다. 왼쪽 코너킥 상황에서 오른발로 강하게 찬 공이 골대 앞으로 빠르게 날아갔습니다. 순식간에 그리스 수비 선수들을 제치고 날아간 공을 향해 달려든 선수는 수비수 이정수였습니다.

이정수는 정확한 위치 선정으로 기성용의 프리킥이 떨어지는 위치에 뛰어 들었고 오른발을 가볍게 갖다 대 골망은 흔들었습니다. 그리스 수비수들이 순간적으로 이정수의 움직임을 놓칠 정도로 영리한 움직임이었습니다. 이정수는 이 경기를 계기로 '골 넣는 수비수'로 명성을 날리며 세트피스 상황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주게 됩니다.

(영상편집 : 김보희, 한수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